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알FTP 다운로드 - FTP서버와 클라이언트 기능을 동시에 알FTP(alftp v5.2) 사용방법/rftp(dkfftp) 다운

by 큰사람 2009. 11. 10.
반응형
알FTP 다운로드 - FTP서버와 클라이언트 기능을 동시에 알FTP 사용방법/rftp(dkfftp) 다운

친구들과 파일을 주고받을때 '알FTP'를 사용해 보신적이 있나요?

요즘에는 메신저가 파일전송 역할을 대신하고 있지만 한때는 이런 FTP프로그램으로 서버를 개설하고 클라이언트로 접속하여 대량의 파일을 주고받았습니다. 서버를 오픈하면 아이디와 암호를 설정하여 원하는 친구들만 접속하여 자료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알FTP


서버를 클릭하여 서버실행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현재 자신의 IP주소가 보입니다. 그러나 공유기를 사용할경우
사설IP가 나오므로 알FTP서버를 실행하여도 상대방이 사설IP로 접속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용할 IP주소를 공인아이피(IP)로 알아내어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접속할때 사용할 아이디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허용인원을 너무 많이 하면 속도가 느려지니 동시접속인원을 너무 늘리지 마십시요.

설정을 끝내고 확인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누가 접속했는지 몇명이 접속했는지 알려줍니다.

이번엔 클라이 언트로 사용할때의 경우입니다. 접속하기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인데, FTP주소에다가 접속할 서버 아이피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용자ID와 비밀번호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익명연결은 anonymous를 허용한 곳이면 체크하고 접속하시면 됩니다.


내가 접속하면 알FTP 서버쪽에 상태정보에 나오는 화면입니다.누가 접속했고 뭘하는지 다 알수있습니다. alftp는 해킹금지입니다.

빨간색 네모친곳에 보면 클라이언트 화면도 접속 성공시에 '250 CWD command successful' 이라고 표시해 줍니다.

알FTP는 사이트맵 기능으로 FTP서버 주소들을 설정해놓고 간단히 클릭으로 접속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알FTP 시작메뉴폴더를 만들지 않았으므로 반드시 위에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하나정도는 체크해 주십시요.

그러면 알FTP로 즐거운 인터넷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