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윈도우최적화 따라하기 - 진짜 빠른 부팅방법 및 윈도우 속도 향상 테크닉

by 큰사람 2010. 3. 12.
반응형
윈도우최적화 따라하기 - 초고속 부팅 방법 및 윈도우 속도 향상 테크닉

가장 효과적이고 쉬운 윈도우 최적화 방법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윈도우 사용기간이 증가함에따라 부팅속도가 점점 느려지는데 그 해결방법

둘째. 시작프로그램 최소화를 통한 최적화



첫번째 방법

아무런 프로그램 없이도 간단히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사용자 프로필 용량을 최소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1.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2.제어판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3. 고급탭을 누릅니다.

4. 사용자 프로필 - 사용자 로그온에 관련된 바탕화면설정 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5.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자신이 사용중인 사용자 프로필이 나오게 됩니다. 가장중요한게 크기 입니다.
이게 용량이 큰상태가 되면 윈도우 부팅시 매번 이 큰 용량의 프로필을 읽어오게 되어서 시간이 오래걸리게 됩니다.
그러면 이 프로필 용량을 어떻게 줄일수 있을까요.

6. 프로필 용량이 커지는 이유는 바탕화면과 내문서가 비대해져서 입니다.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을 제외한 폴더나 파일들은 다른곳으로 전부 옮겨야 합니다.

내문서에 있는 파일및 폴더들도 기본폴더외에는 전부 다른곳으로 옮기시면 위에 그림처럼 프로필 용량이 1메가도 안되게 만들수 있습니다.
위에 그림처럼 프로필 용량이 1.24GB인 경우 부팅시 로딩시간이 상당히 소모되며 기본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게 됩니다.




두번재 방법

msconfig를 이용하여 시작프로그램 체크해제하는 방법

1. 윈도우 [시작] - [실행] 으로 들어갑니다.

2. msconfig 를 타이핑후 확인을 누릅니다.

3.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들어갑니다.

4. 아래 그림과 같이 시작항목에 체크되어 있는 것도 있고 체크가 안된것도 있는 화면이 나오면 전부 체크해제해도 됩니다.
바이러스 감시 프로그램만 남겨두시고 모두 체크해제 하셔도 됩니다.

아래그림처럼 정말 많은 시작 프로그램 들이 등록되어 있는데 실제 효용성이 없는게 대부분이고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직접 실행해도 되는 것입니다. 일부러 시작 프로그램에서 미리 실행하여 메모리를 차지하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