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pu-z 한글판 무설치버전 다운로드

by 큰사람 2012. 8. 10.
반응형

cpu-z 한글판 무설치버전 다운로드



본인이 사용하는 cpu-z은 컴퓨터의 자세한 사양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cpu-z 한글판은 설치가 필요없는 실행파일 하나로 작동하는 무설치버전입니다.

프리웨어인  cpu-z 한글판을 사용하는 이유는 내PC에 대해 메인보드,메모리,cpu등의 하드웨어 사양과 윈도우나 서비스팩 등등의 소프트웨어 사양을 알고자 할때 컴퓨터를 분해하지 않고도 알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cpu-z 파일을 아래에서 윈도우xp용과 윈도우7용(64비트) 두개중에 필요한 cpu-z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cpu-z_1.56-32bits-kr.exe


cpu-z_1.56-64bits-kr.exe


위에 올린 cpu-z 프로그램은 1.56 한글판 무설치 버전입니다.

아래그림에 홈페이지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이곳에 가셔도 cpu-z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cpu-z파일이 윈도우 탐색기에 보입니다.zpu-z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실행됩니다.



단순한 윈도우 보안경고입니다. 실행을 클릭하시면 cpu-z이 설치없이 바로 실행됩니다.



cpu-z 시작시 이프로그램을 만든 회사 로고가 뜹니다.



바로처음 뜨는 화면이 cpu-z 화면중에 기본인 cpu종류 및사양(속도)를 알려주는 화면입니다.

프로세서 이름 제조공정 코어전압, 코어속도, l2캐시,버스속도등 거의 모든 프로세서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cpu-z이 없으면 이런정보를 확인하려면 참 난감할듯 합니다.



위 그림은 cpu-z이 캐시 메모리 상황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L1,L2,L3캐시를 정확한 용량과 방식을 보여줍니다.



이번 사진은 cpu-z 한글판이 메인보드를 보여주는 탭입니다

.메인보드 제조업체에서부터 칩셋까지 정말 세밀하게 cpu-z을 통하여 알수있네요.



cpu-z을 자주쓰는 이유가 바로 이것 메모리 용량과 듀얼채널인지,등의 종류확인을 위해서 cpu-z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cpu-z에서 말하는 SPD탭은 장착된 메모리의 상세스펙을 알려줍니다. 

이탭은 cpu-z이 자주 사용되는 목적중에 하나로 메모리 속도를 정확하게 확인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위에 그림처럼 삼성 pc2-5300 DDR2 메모리라고 정확하게 cpu-z이 알려줍니다.



슬롯 2번에는 아무것도 꼿혀있지 않습니다.



또하나 cpu-z을 자주사용하게 만드는 그래픽 카드 및 디스플레이 정보 확인 탭입니다.

일멸 gpu라고 부르는 vga 카드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보여줍니다.

클럭이라던가 쉐이더, 비디오메모리, 코드명칭등이 보입니다.



마지막탭은 cpu-z 한글판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탭입니다. 버전이나 현재의 사양보고서를 저장할수 있습니다.

정말로 cpu-z 한글판이 필요한 순간이 오기전에 미리 다운로드 받아두세요.

usb메모리에 저장해두면 아주 유용하게 쓸수 있는 cpu-z 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