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윈도우7 조각모음 Smart Defrag V2.6 다운로드

by 큰사람 2012. 12. 3.
반응형

윈도우7 조각모음 Smart Defrag V2.6 다운로드


오늘 제공하는 윈도우7 조각모음 유틸은 스마트디프라그 버젼2.6입니다.


가장 최신버젼으로서 윈도우7이 기본적으로 내장하고있는 그저그런 디스크 조각모음에 비해 훨씬빠르고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프로그램 사이즈도 4메가뿐이 안되고 설치와 실행속도가 무척빠릅니다.


제블로그에 직접 파일을 업로드 하여 윈도우7 조각모음 프로그램을 빠르게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defragsetup.exe      <- 파일명 클릭시 제블로그에서 직접 다운로드 됩니다(바이러스 검사 완료)


http://www.iobit.com/iobitsmartdefrag.html  <- 실제 프로그램 제작사 사이트에서 다운받기( 좀 복잡합니다)



기존 윈도우7 조각모음과 비교

 

아래 이미지가 윈도우 보조프로그램- 시스템도구 -디스크 조각모음에 서 실행할수 있는 기본 내장형 조각모음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기본적으로 디스크 조각 모음 예약실행에 체크되어있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조각모음이 실행되고 있었을 겁니다.

Smart defrag를 사용하시려면 예약실행체크를 해제해 주십시요.



기본 내장형 조각모음의 예약실행 체크를 해제한 모습입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그림처럼 조각모음을 예약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보여줍니다.





윈도우7용 조각모음 유틸설치

 

다운로드 받으신 defragsetup.exe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아래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바이러스 검사를 마친 프로그램이니 안심하시고 실행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디스크 조각모음 최신버젼을 설치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다음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라이센스 설명입니다. 동의를 눌러주세요.



조각모음 설치 위치를 지정하여 줍니다. 역시 다음버튼...



체크버튼을 설정하신후에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프로그램 회사에서 제공하는 안티바이러스를 설치할찌 건너뛸지 선택합니다.

저는 건너뛰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윈도우7 디스크조각모음 유틸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처음 실행시 스킨을 설정하고 언어를 선택한후 [지금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자동조각모음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위에 [예]라고 되어있는곳을 클릭하시면 아니오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예약조각모음은 화면 가장위 오른쪽부분에 설정을 누르시면 원하는 주기와 시간을 선택하여 조각모음을 할수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각모음 버튼으로 실제 수동 디스크 조각모음을 실행하게 되는데 [조각모음만]으로 하시길 권장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7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조각모음프로그램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한후에,

 oibit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는 법을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