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7zip 다운로드 - 극한의 압축유틸 7zip 포터블 포함

by 큰사람 2012. 12. 9.
반응형

7zip 다운로드 - 극한의 압축유틸 7zip 포터블 포함


7zip은 무료이면서 최강의 압축률을 자랑하는 썩 괜찮은 압축프로그램입니다.

가장 최신의 7zip버젼은 7zip920버젼이며 32비트용(XP)과 64비트용 7zip이 무료로 배포되고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xp,7등 모든 윈도우에서 7zip을 사용할 수 있으며, 포터블 버젼은 특별히 무설치로 쓸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라는 의미는 개인뿐만이 아닌 기업,공공기관,학교등에서도 전부 7zip을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7zip은 오픈소스에 기반하고 있는 GNU정신에 입각하여 만들어진 압축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7zip사이트에 가면 라이센스 정보에 이런말이 나옵니다.


"You can use 7-Zip on any computer, including a computer in a commercial organization.You don't need to register or pay for 7-Zip."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는 7zip이네요. ㅎㅎ



7zip 다운로드

 


자 이제부터 7zip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특별히 무설치 포터블 버젼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7zip 포터블 버젼은 압축파일로 되어 있기때문에 어차피 7zip 설치버젼으로 먼저 설치하셔야 되기때문에 32비트 7zip과 64비트 7zip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여 설치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포터블 버전이라고 해서 설치버젼과 큰 차이가 없기때문입니다.



7z920-x64.msi   <- 7zip의 윈도우64비트용 최신버젼입니다.


7z920.exe   <- 7zip의 윈도우32비트용(xp) 최신버젼 입니다.


 7-ZipPortable.zip <- 7zip의 포터블 최신버젼 입니다.


위 세가지 7zip은 전부 블로그에서 직접다운로드 되며, 바이러스 검사 통과된것입니다.


http://www.7-zip.org 출처입니다.




7zip 사용법 및 설치

 

7zip사용법은 아주 간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림을 보면서 7zip사용법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이 7-zip의 메인 화면입니다. 어차피 이 메인화면을 만질일이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7zip이용시 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뜨는 팝업메뉴에서 7zip을 사용합니다.

압축파일이 아닌 파일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7-zip과 확장팝업이 뜹니다.




아래가 윈도우 탐색기에서의 7zip확장 메뉴입니다.



7z로 압축할수도 있고 zip으로도 압축할수 있습니다. 압축파일에 추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화면은 압축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에 압축풀기, 압축파일명 폴더에 압축풀기등 압축 푸는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7zip 설치과정

 


7zip 사용법에 이어 이번에는 설치 방법입니다. 7zip 포터블 버젼은 이러한 설치과정이 필요없으며 단순히 압축을 풀고 7zip실행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되면 7zip을 레지스트리에 등록할거냐고 묻는데 그때 예를 선택해주면 끝입니다.




7zip은 검증된 프로그램이므로 보안경고창이 뜨면 그냥 실행 누르시면 됩니다.






무료 GNU 라이센스에 동의 체크하시고 NEXT






NEXT











7zip 압축시 옵션선택하기

 

7zip으로 파일이나 폴더 압축시에 압축파일 형식이나 압축레벨 및 분할압축(볼륨 나누기)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극한의 압축률을 자랑하는것이 압축레벨을 극한으로 선택할수 있기때문입니다. 다만 속도는 약간 느려질수 있습니다.







10메가 단위로도 분할압축이 됩니다. 시디용량으로도 분할압축이 물론 되구요.




압축률이나 압축속도는 7z형식으로 했을대가 가장좋습니다. 7z형식으로 했다면 누군가에게 파일을 압축해서 보낼때 7zip설치 파일도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설치파일 용량이 2메가 이하이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습니다.


7zip포터블과 설치버전 구분이 큰의미가 없기때문에 포터블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