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파일복구 프로그램 Recuva 다운 및 사용법

by 큰사람 2012. 12. 24.
반응형

파일복구 프로그램 Recuva 다운 및 사용법


소개해드리는 Recuva는 SD카드 복구도 되고 exFat 파티션도 지원하는 초강력 파일복구 프로그램입니다.

recuva 영문판(한글판아님)은 윈도우xp나 윈도우7 32비트 64비트 모두 지원되는 파일복구 프로그램입니다.


recuva 다운은 아래에서 최신버전으로 받을수 있습니다.


rcsetup144.exe  <- 바이러스 검사 완료하였습니다. recuva 무료버전(Recuva Free)입니다.


Recuva 프로버전은 현재 24.95달러에 판매중인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piriform.com/recuva  <-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Recuva 사용법

 

무료 파일복구 프로그램인 recuva다운 완료후 설치하고 나면 아래처럼 처음에 파일복구 위자드 화면이 보입니다.


아래가 설치가 완료되고 Recuva Wizard가 실행된 그림입니다.


Next를 눌러줍니다.



복구할 파일의 타입을 지정합니다.

파일복구 프로그램은 파일복구 속도의 향상을 위해 파일의 타입을 지정하여 검색하게 됩니다.




복구할 파일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I'm sure는 어디있는지 모를때 체크하면 전체 디스크를 다 검색하여 줍니다.




파일복구를 위한 모든 조건을 선택하고 이제 스타트 버튼을 눌러보세요.




하드디스크에서 삭제된 파일을 스캔중입니다.



드라이버가 3개가 있어서 3번재 드라이버까지 복구할 파일을 검색중입니다.




파일복구 프로그램이 스캔을 완료하였으니 복구를 원하는 파일을 체크하고 리커버리 하면 됩니다.



복구버튼(Recovery)를 누르면 어느 폴더에 복구된 파일을 저장할지 선택하여 줍니다.



위에 화면은 파일복구 위자드를 안한 Recuva의 메인화면입니다.




Recuva 메인화면에서 마찬가지로 파일복구 검색할 드라이브를 선택후 복구할 파일속성을 선택하여 주고 Scan을 누르면 지워진 파일들을 검색하여 줍니다.





파일타입을 Picture로 선택하고 스캔을 하니 엄청나게 많이 지워진 파일들이 검색되네요.

Recuva 다운 및 사용법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목ㅡ파일복구 프로그램 다운 및 설치방법

 

위에 알려드린 Recuva 공식 다운로드 링크에 가시면 아래 화면처럼 File recovery Recuva 다운 화면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녹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Recuva - download 창으로 이동합니다.



이화면에서 왼쪽부분에 Download From: FileHippo.com 여길 누르면 Recuva 1.44.778버전 다운로드 창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Download Latest Version 3.27MB 를 클릭하면 최신버전의 Recuva 다운 창이 뜹니다.


이제 다운받은 파일복구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파일 보안경고창이니 그냥 실행버튼 눌러주십시요.




이버전은 영어버전입니다. 한글판이 굳이 필요없을정도로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시작메뉴를 만들지 숏컷을 만들지 선택합니다.





Recuva가 설치될 폴더를 지정합니다.





파일복구 프로그램 Recuva v1.44가 설치완료 되었습니다.

Finish를 누르면 파일복구 위자드가 실행되면서 바로 지워진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일복구 프로그램 Recuva 다운 및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