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최신게임

도스용게임을 윈도우XP에서 즐기게 해주는 도스박스 DOSbox 0.73

by 큰사람 2009. 10. 6.
반응형
도스용게임윈도우XP에서 되게 해주는 도스박스 DOSbox 0.73 다운로드 입니다.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사용방법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많은수의 고전게임이 도스용이니 참 좋은 유틸입니다.


1. 위에 도스박스 셋업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 하십시요.
용량이 1메가도 안되므로 설치는 순식간에 끝나게 됩니다.

2. 설치가 끝나면 아래 그림처럼 모든프로그램안에 도스박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DOSBox.conf 파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dosbox.conf 파일을 메모장에서 불러오게 됩니다.
아래그림에 빨간색 동그라미 친곳은 원래 빈공백이니 여러분이 저렇게 입력해주고 저장하면 됩니다.

mount d: d:\  <- 이 명령어의 의미는 윈도우XP의 D 드라이브를 도스박스에뮬안에서 D드라이브로 인식시켜주는겁니다.
d:    <- 이 명령은 단순히 드라이브를 D드라이버로 바꾸란 뜻입니다.

이렇게 두줄을 입력해 줍니다.


이제 세팅은 완료 됐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안에 있는 DOSBox 를 클릭하여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아까 설정해준 mount 부분과 d: 드라이브로 바꾸라는 명령이 실행된 채로 커서가 깜박이며 대기중입니다.


그러면 다운받은 도스용 게임이 있는 폴더(디렉토리)로 이동합시다. 이동은 cd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저는 dosgame이라는 폴더를 만들어 놓아서 cd dosgame이라고 했습니다.


dosgame이라는 폴더안에 무슨파일들이 있는지 보기위해 dir 명령을 사용했습니다.
예로 사용할 땅따먹기 게임의 폴더명은 VORFIELD 이니 cd vorfield 명령으로 땅따먹기게임 폴더로 이동합니다.


땅따먹기 폴더로 들어와서 dir 해보니 실행파일이름이 V.EXE 이네요. v만 입력하고 엔터를 쳐주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게임에서의 조작법은 방향키와 엔터,스페이스키, 숫자키 등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하세요. 빨리 답변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