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알집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큰사람 2012. 8. 5.
반응형

알집 다운로드 및 사용법


여러 어플중에 필수인 알집 다운로드 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알집의 다운로드는 압축 해제 프로그램중에 무료로 제공하는 알집 최신버전 다운로드 입니다.

개인사용자에게는 알집을 무료로 제공하여 알집 다운로드후에 무료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제 블로그에 올린 알집은 불필요한 프로그램 같은거 절대 설치되지 않고 필요한 알집다운로드만 받을수 있습니다.


알집 다운로드 파일을 아래와 같이 올리니 다운받아서 쓰세요.


ALZip853.exe


위에 알집 다운로드는 최신버전인 Alzip853 버전입니다.

알집 홈페이지주소 http://www.altools.co.kr/Download/ALZip.aspx 에서 받아왔습니다.




알집을 다운로드 받아서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면 위 그림처럼 알집이 다운로드 되어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알집을 더블클릭하면 위에 그림처럼 보안경고가 뜨면서 실핼을 묻습니다.



알집 다운로드후 더블클릭하여 설치준비로 언펙킹하는 화면입니다.



알집 사용권 동의해주셔야 다운로드한 알집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알집 다운로드 후에 빠른설치가 아닌 사용자 지정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하단에 보시면 알툴바 추가설치 체크박스가 있는데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알집다운로드 외에 알툴바라는 여러 기능을 가진 브라우저용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저는 알집 다운로드를 한 목적이 오직 알집이라서 체크상태를 해제하고 설치했습니다.



알집 사용자 지정설치 화면입니다. 불필요한 체크박스는 해제해 주세요.



저는 알집다운로드받은후 설치할때 바탕화면에 알집아이콘을 생성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대부분 체크해제 했습니다.

알집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메뉴를 누르면 알집 메뉴가 뜨기때문에 어차피 쉽게 사용할 수 있기때문이죠.

그래서 알집이 필수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라는 겁니다.



설치가 진행중인 알집은 상태바가 끝까지 가면 알집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 됩니다.



이화면은 추가적으로 알집설치가 끝나고 알약[백신프로그램 알약]을 추가 설치 하겠느냐고 묻는겁니다.

따로 백신이 없다면 알약도 좋은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하셔도 좋죠.



저는 이미 사용중이라 체크 해제 하였습니다. 알집 다운로드는 오직 알집을 설치할 목적이었기 때문에...



완전히 알집 설치가 끝나면 시스템 재부팅을 물어보는데 안해도 별 상관은 없는듯 합니다/

그래도 확실한 알집다운로드 및 설치후 안정화를 필요로 하면 재부팅 권장.



알집 기본 화면입니다. 단순하면서도 편리한 인터페이스에 분할 압축 기능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집은 엄청난 압축 확장자를 지원합니다. 거의 모든 압축 확장자라고 봐야겠지요.

정말로 알집 다운로드는 필수적인 사항이라는게 감이 오실겁니다.

대부분 인터넷 자료들이 압축이 되어 있거나 특정 자료를 주고 받을때 안전을 위해서건 용량 감소를 위해서건 압축을 하게 됩니다.

그럴때 알집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알집 다운로드 및 설치로 즐거운 컴퓨팅 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