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꿀뷰 포터블 다운로드 - 만화보는 유틸 꿀뷰3 사용법

by 큰사람 2012. 12. 26.
반응형

꿀뷰 포터블 다운로드 - 만화보는 유틸 꿀뷰3 사용법


최근에 만화책보는 꿀뷰3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중입니다.

꿀뷰는 만화책이나 이미지 뷰어로서 훌륭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꿀뷰가 속도가 빠르고 압축파일도 압축을 풀필요없이 그냥 불어오면 만화책을 볼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모든 포맷의 그림파일을 다 볼수 있으며 꿀뷰3가 지원하는 확장자는 JPG,PNG,gif,bmp,tiff,tga,psd등입니다.

꿀뷰3에서 지원하는 압축파일형식도 zip, alz,egg,lzh,tar,7z,rar,hv3등 대부분의 파일을 꿀뷰에서 볼수 있습니다.


아래가 꿀뷰 포터블 버전 다운 입니다.

HView3p.zip



이것은 꿀뷰 최신버전 풀버전 설치파일입니다. 포터블버전과 풀버전 모두 바이러스 검사결과 이상없습니다.


HV3-20121004.EXE



꿀뷰 포터블 실행하기

 

위에서 다운받은 꿀뷰 포터블의 압축을 풀면 아래그림과 같이 탐색기에 응용프로그램인 HView3p를 더블클릭하면 꿀뷰가 실행됩니다.

바탕화면에 단축아이콘을 만드시려면 꿀뷰 실행파일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후 바탕화면으로 끌어와서 단축아이콘 만들기 하시면 됩니다.



꿀뷰3(포터블) 실행화면입니다.

이제부터 꿀뷰 포터블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꿀뷰3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나오는 팝업메뉴들입니다.

가장위에 열기를 누르시면 파일을 선택할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열기로 사진파일을 하나 불러와 보았습니다.



꿀뷰3가 가진 막강한 기능중에 하나가 만화책이나 이미지를 보다가 책갈피에 추가해놓으면 다음에 책갈피해놓은 바로 그부분부터 다시 볼수가 있습니다.




꿀뷰 포터블 상단 오른쪽에 i 글자를 클릭하면 환경설정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이 환경설정으로 들어온 화면입니다.

그림파일 확장자를 기본으로 꿀뷰3 포터블과 연결시켜놓으면 그림파일 클릭시 자동으로 꿀뷰3 가 실행됩니다.



꿀뷰의 막강한 기능중 하나인 이미지 돌려보기 기능입니다.

거꾸로 된 만화책이 있을때 왼쪽으로 돌려보기, 오른쪽으로 돌려보기, 거꾸로 돌려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화면 상단 오른족에 4방향 화살표 모양이 전체화면으로 만드는 버튼입니다.

만화를 볼때 전체 화면으로 보실려면 Alt + Enter 를 눌러도 꿀뷰가 전체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꿀뷰 포터블은 그냥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만화책이나 사진을 쉽게 볼수 있는 가볍고 강력한 기능을 가진 유틸입니다.


함께 올려드린 꿀뷰3 풀버전 설치도 아주 간단하고 쉽지만 그마저도 귀찮은 분들에게는 꿀뷰 포터블 사용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