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골드웨이브다운로드(GoldWave v5.55), 사운드편집 프로그램 골드웨이브(다운)의 각기능 사용방법

by 큰사람 2009. 11. 10.
반응형
골드웨이브다운로드(GoldWave v5.55), 사운드편집 프로그램 골드웨이브(다운)의 각기능 사용방법

11월5일자로 나온 최신버전 골드웨이브 입니다.
사운드 편집의 최강으로 원래 유명한건 쿨에디터 였습니다만, 어느세 골드웨이브가 그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이 프로그램은 완전 무료는 아니고,사운드 편집시 하나의 세션당 150개의 명령어만 실행할수 있고, 총 2000개의 명령만 가능한 쉐어웨어 버젼입니다. 하지만 그정도면 보통 개인이 사용하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유용한 편집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전버젼에 비해 달라진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goldwave.com/release.php

/Expanded right-click context menu for Sound windows (탐색기 오른쪽 클릭 메뉴)
/Added more keyboard commands for changing the selection markers (선택을 위한 키보드 명령어 추가)
/Preserved cover art when converting file types (파일타입을 변환할때 커버아트 보존)
/Several fixes(여러 문제점 수정) 


골드웨이브를 실행시킨화면입니다. 여기서 가장 먼저 해줘야 할 작업이 옵션(Option)으로 들어가서 'Auto Save'(자동저장) 기능을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작업중에 잘못되더다도 오래 작업한 자료를 날려먹지 않습니다.




골드웨이브가 자랑하는 기능인 Compressor는 노래파일이나 기타 사운드를 전체적으로 피크치를 조정해 주어, 소리크기가 이랬다 저랬다 변화하지 않고 일정한 음량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마이크로 노래를 녹음했는데 자신이 목소리를 크게 했다가 작게 했다가 하더라도 컴프레스(Compressor) 효과를 주면 어느정도 일정한 목소리 크기로 만들어 줍니다.
Reverb 기능은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마치 노래방의 에코 효과와 비슷합니다.다만 차이점은 원래 소리와 또다른 소리를 약간의 딜레이를 주고 중첩시켜 음을 더욱 무게감 있게 만들어 주며 풍부해 지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가지 골드웨이브팁이 있는데요. 플레이 버튼중에 녹색이 있고 노란색이 있습니다.
이 버튼이 두개 있는 이유는 녹색 플레이 버튼은 플레이가 끊긴 곳에서 연속되는 것이고, 노란색은 무조건 처음부터 다시 재생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실행하면 등록되지 않은 버젼이라고 나오면서 라이센스를 구매하라고 하단에 보입니다.골드웨이브가격이 59달러 라고 하니 대략 7만원 정도 하네요. 제대로 완벽하게 사용하실분은 구매하셔도 좋겠습니다.

설치는 3단계로 아주 간단합니다.
프로그램 파일에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면 골드웨이브로 신나는 사운드 편집의 세계로 떠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