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오버워치2 티어 리스트 - 오버워치2 영웅 정보표

by 큰사람 2022. 10. 19.
반응형

최근에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오버워치2의 티어와 영웅 정보를 총정리하는 시간입니다. 실력 등급 티어 순서 정보도 준비하였습니다.

 

오버워치2-영웅-전체리스트

 

오버워치2 티어 리스트 - 오버워치2 영웅 정보 길잡이

 

현재 블리자드(Blizzard)의 간판 FPS게임인 오버워치2는 이전 시즌 1에서 이미 출시된 영웅들이 대부분이며 몇 개의 새로운 영웅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전작과 달라진 점은 5 대 5로 경쟁전 규칙이 바뀌게 되어 탱커 2, 딜러 2, 힐러 2의 메타가 아닌 탱커 영웅 1, 딜러 영웅 2, 힐러 2의 메타로 경쟁전을 하게 됩니다.

 

또한 총 35명의 영웅중 많은 티어의 영웅들이 그 스킬과 성능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빠르게 적응하고 각 영웅의 장점을 활용해야 승리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을 하는 목적은 팀 메타를 구성할 때 최고의 영웅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메타를 구성함으로써 팀 승리에 기여하기 위해 오버워치2 티어 리스트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오버워치2 티어 리스트

오버워치 2탄에는 총 35명의 특색 있는 영웅으로 구성된 갤러리를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티어별로 상황별 대응방법을 숙지하고 있다면 균형 잡힌 팀을 구성하여 충분한 실력 발휘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오버워치2 티어 영웅 리스트입니다.

 

오버워치2 S급 티어표

S급 티어 영웅 이름 특징
겐지 가장 빠르게 근접전을 펼칠수 있는 난이도 극강의 영웅이다. 아나의 나노 강화제과 함께 겐지의 궁극기를 사용하면 전원처치도 가능한 최강의 영웅.
키리코 신규영웅으로서 닌자출신의 힐러, 텔레포트 스킬과 벽 타기 능력을 보유하여 향후 선호도 1위가 될 수 있는 힐러 영웅
루시우 빠른 이속능력과 범위 힐능력을 가진 힐러 영웅이나 포지션을 잘못 잡으면 효율이 매우 떨어지는 힐러다.
아나 가장 선호도가 높은 힐러로서 개인 실력차가 가장많은 영웅. 아나의 수면총과 힐증폭(힐밴)의 성능은 최강의 스킬로서 치명적인 궁극기를 무력화 시키는 대응 능력을 갖고 있다. 궁극기인 나노강화제는 아군의 캐리력을 높일수 있으며 그 성능은 원톱급이다.
시그마 조작 난이도가 높은 탱거 영웅, 전체상황을 보는 판단력 필수
솜브라 잠깐이라도 방심하면 뒤통수가 날라가는 상대하기 까다로운 딜러 영웅, 해킹되면 방어력이 감소하여 치명적이다.
윈스턴 아군 딜러와 힐러를 편하게 만들어 주는 바쁜 탱커

 

 

오버워치2 A급 티어표

A급 티어 영웅 이름 특징
바티스트 난이도가 있으나 피1 남은 아군도 살릴수 있는 불사장치 스킬보유, 공중에서 공격하는 적 딜러에 효과적으로 대응 가능
디바(D.Va) 매트릭스 스킬로 상대의 궁극기를 흡수하거나 총알을 흡수하여 아군을 보호한다. 부스터를 사용하여 맵을 날아 다니며 상대의 시선을 분산시키는 효과적인 탱커 영웅.
에코 극강의 순간 폭딜을 자랑하며 날아가는 스킬보유. 하늘을 날아서 좋은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가 순간 공격으로 적의 체력을 깍아버린다.
오리사 시즌2에 오면서 최강의 성능을 보유, 방어력과 공격력이 좋아짐
소전 군인 출신의 딜러 영웅, 중장거리에 특화된 레일건이 주무기와 적군으로 부터 빠른 회피가 가능한 파워 슬라이드 스킬을 보유, 현재 대다수의 랭커로 부터 사랑받는 탑티어급 딜러다.
솔저76 게임이 끝나면 언제나 딜량은 최고인 우린모두 군인인 영웅. 상대방의 접근을 피하고 최대한 일정거리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딜을 넣어 한타를 유리하게 끌고 가는 운용이 효과적이다.
자리야 방벽을 2연속 사용가능하게 되면서 성능이 급상승한 선호도 1위의 탱커 영웅, 딜러급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궁극기(중력자탄) 역시 전투에서 승부를 결정짓는 요소중에 하나이다.

 

오버워치2 B급 티어표

B급 티어 영웅 이름 특징
브리기테 아군 힐러와 딜러진영을 무너트리러 오는 적 딜러와 탱커를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힐러 영웅.
정커퀸 신규로 탄생한 탱커 영웅, 단거리에서 최강의 효과를 발휘
모이라 힐러의 생존이 중요한 오버워치2에서 극강의 생존률을 발휘, 선호도가 상승하고 있는 힐러 영웅
리퍼 캐서디의 섬광 스킬이 스턴효과가 사라지자 가장 반기는 영웅이 리퍼라고 할 정도로 데미지가 쎄고 상대가 까다로운 딜러
토르비욘 작은망치로 불리우는 딜러로서 많은 유저로 부터 무시당하지만 실제로는 최강의 연속 딜링 능력과 적군에게 까다롭게 설치되는 포탑 위치에 따른 변수 창출이 가능한 딜러 영웅
트레이서 겐지만큼 빠른 이동 수단과 생존 능력을 보유함, 적군에게 포커싱 되지 않으면서 지속적인 딜링 능력과 어그로가 주된 임무.
레킹볼 탱커중에 가장 넓은 활동반경, 시즌2에서는 공격력이 상향되어 상대 힐러로서는 상대하기 힘든 탱커 영웅
젠야타 조화와 부조화 스킬은 여전히 강력하다. 레킹볼에 취약한 단점

 

 

오버워치2 C급 티어표

C급 티어 영웅 이름 특징
애쉬 중장거리 딜러로서 연속공격으로 상대를 녹이는 최강의 딜러
정크랫 순간 폭딜은 바스티온보다 더 높다. 지뢰와 덫으로 변수 창출 가능
한조 원거리 투사체를 헤드에 맞추면 원샷원킬이다. 총알갯수가 무제한이며 벽타기가 가능하여 좋은 포지션에서 딜링가능
메이 좌클릭이 상대를 빙결시키는 능력은 삭제됐지만 이속이 느려지고 딜량이 증가하였다. 빙벽과 궁극기로 변수 창출 가능
메르시 단일 힐량은 가장 높고 쉬프트 스킬로 생존능력이 좋은 힐러. 일명 빨대를 꼽아달라는 요청을 가장 많이 받는 영웅
라인하르트 극강의 체력과 근접전 능력으로 상향된 능력치
로드호그 골목길에서 마주치기 가장 싫은 탱커 1순위. 힐밴 필수
파라 하늘을 지배한다고 하지만 상대방 애쉬 캐서디 솔저 바티스트 등에 취약한 딜러. 하지만 메르시가 도와준다면 캐리력이 높은 영웅이다. E스킬 충격탄으로 일명 '낙사'를 활용하면 꿀잼이다.
위도우메이커 원샷 원킬의 주인공. 헤드를 맞추면 탱커를 제외한 영웅은 한방에 부활존으로 보낼수 있다.

 

 

오버워치2 티어표 D급

D급 티어 영웅 이름 특징
바스티온 시즌2에 오면서 강습모드시 이동이 가능하게 되어 강력한 딜링 능력은 유지되고 생존능력이 약간 증가되었다.
캐서디 변수 창출에 기여한 CC기인 섬광(E스킬)이 사라지고 자력 수류탄으로 바뀌면서 골목대장에서 평범한 중거리 딜러로 하향됨.
둠피스트 딜러에서 탱커로 변화 되었지만 각 스킬의 데미지가 하향되어 이제 둠피에게 맞아도 한방에 죽지 않아 대응이 쉬워졌다. 상대 진영에 들어가 휘젓고 나오는 능력은 여전히 좋음.
시메트라 포탑과 순간이동기를 이용해 다양한 게임 설계가 가능하다. 마치 전장을 스스로 디자인 하여 전투를 하는 딜러 영웅

 

 

오버워치2 티어 실력 등급 순서

 

오버워치2-티어-실력-등급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래티넘 > 다이아몬드 > 마스터 > 그랜드마스터 > 랭커(상위 500위)

: 각각의 티어 등급은 세부적으로 1~5단계로 나누어져 있다. 브론즈 5단계가 가장 낮은 등급이고 그랜드마스터 1단계가 가장 높은 티어 등급임.

 

 

 

마지막으로,

오늘 포스팅은 오버워치2 티어를 순위별로 알아보고 오버워치2의 영웅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버워치2 경쟁전에서 서로 협력하여 최상위 티어로 함께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