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오버워치2 키리코 신규 힐러 영웅 잘하는 방법, 스킬 정보

by 큰사람 2022. 10. 29.
반응형

오늘은 오버워치2 게임 신규 힐러인 키리코를 분석하여 남보다 월등히 좋은 스킬을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키리코는 힐러 영웅 중에서 난이도가 있는 편이지만 스킬의 종류가 많고 무적기술, 순간이동기술, 궁극기 등이 월등히 뛰어난 성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키리코에 빠르게 적응한다면 높은 실력 등급으로 올라갈 것입니다. 

 

 

키리코-신규영웅-사진

 

 

키리코 신규 영웅 잘하는 방법

키리코는 현재 신규영웅 픽률 1위를 넘보고 있습니다. 오버워치2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영웅으로 선택받고 있는 키리코의 스킬 정보를 정확히 알고 어떻게 플레이해야 할지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 스킬을 정확히 알고 활용한다.

 

키리코-치유스킬-치유의부적-설명

 

키리코는 총 7개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치유의 부적 스킬( 좌클릭)

일단 키리코의 치유능력을 보면, 이동이 빠른 아군에게는 힐을 주기가 쉽지 않습니다. 힐이 아군에게 날라가는 속도가 느린 편이며 그래서 먼 거리 아군에게 힐을 주게 되면 그 자리에 이미 아군이 없을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때문에 아군에 최대한 접근하여 힐을 줘야 하는데 그러다 보면 적에게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언제나 엄페물을 끼고 힐을 주는 습관을 갖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 스킬 쿠나이(우클릭)

 

 

키리코-공격스킬-쿠나이-설명

 

키리코의 공격 속도도 빠르지 않습니다. 일명 쿠나이라는 표창을 던지는 기술인데 연사 속도가 느리고 투사체의 속도도 마치 겐지의 표창과 비슷한 빠르기입니다. 그래서 적이 많이 모여있는 곳이나 적의 이동경로를 미리 예상하여 공격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기본 데미지는 40이지만 헤드샷을 맞출 경우 데미지가 3배인 120으로 증가합니다. 

 

연사 속도는 느리지만 좌클릭으로 힐을 주고 나서 딜레이 없이 곧바로 우클릭으로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군에서 힐을 주고 공격하고 힐주고 공격하고를 반복해야 합니다.

 

생존기술 첫 번째 순보 스킬(쉬프트 사용)

 

 

순간이동-스킬-설명

 

이 기술은 정말 키리코의 생존능력을 극대화하고 아군에게 빠르게 이동하는 기술입니다. 쉬프트 버튼을 누르면 작동하는데 스킬 재사용시간도 7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키리코가 아군에게 가는 순간이동거리는 최대 30미터입니다.

 

 

키리코의 극한의 생존기술 무적기 정화의 방울(E키 사용)

 

무적스킬-사용-설명

 

 

인근 아군에게 정화의 방울을 던져 0.75초 동안 무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게다가 힐밴이나 적으로부터 받은 이상상태를 해제하는 최고의 스킬입니다. 재사용시간은 15초입니다. 재사용 시간이 길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 정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이 스킬은 죽기 직전의 아군에게 사용하면 순간 무적으로 만들고 그 순간 키리코의 좌클릭으로 힐을 줘서 살릴 수가 있습니다. 쉬프트 스킬과 e스킬을 연계하여 사용하면 특히 좋은데요.

 

예를 들면 아군이 자리야의 궁극기에 한데 뭉쳐서 죽기 직전이라도 키리코는 E키를 이용해서 무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힐을 하여 모두를 살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호그에게 끌려간 우리 딜러나 힐러도 키리코만 있다면 걱정이 없습니다.

 

 

오버워치2 힐러 기본 지속 능력과 벽 타기 스킬

 

힐러-기본스킬-설명

벽 오르기 스킬은 스페이스바를 누르고 있으면 가능합니다. 게임 맵의 높은 곳을 차지하고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그 후에 키리코의 쉬프트 스킬인 순간 이동기를 이용하여 아군에게 빠르게 이동하여 힐을 주거나 함께 공격을 하면 좋습니다. 

 

또한 적군으로부터 공격을 당할 때 겐지처럼 회피 기술로 사용하면 키리코가 적의 공격을 피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본 역할이 지원군이라 1초에 15 만큼의 생명력 자동 치유능력이 있으니, 피가 없는데 아군 힐러도 동시에 없을 경우 엄페물 뒤에서 키리코를 운용하면 자동으로 HP가 올라가게 됩니다.

 

 

키리코의 궁극기로 아군 탱커와 딜러를 강화(Q버튼 사용)

 

키리코-궁극기-스킬-설명

 

 

진정한 지원가로의 궁극기입니다. 여우길이란 궁극기로 여우가 지나가는 경로상에 있는 모든 아군들의 이동속도가 두배인 100% 증가하고 공격 속도는 50% 증가, 재장전 속도 50% 빠르게, 재사용 대기시간 60% 감소의 버프 효과를 10초 동안 유지시킵니다. 

 

키리코의 궁극기를 사용하면 라인하르트가 딜러보다 강력해지는 효과를 발휘하니 궁합이 잘 맞는 탱커입니다.

 

이상으로 신규 영웅인 키리코의 스킬 정보와 어떤 특성이 있는지를 파악하여 더 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저도 오버워치2에서 힐러는 키리코만 선택하여 각 영웅들과의 대응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더 자세한 상대 영웅에 따른 플레이 방법도 소개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