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오버워치2 그래픽카드 사양, 프레임 높이기

by 큰사람 2022. 9. 12.
반응형

곧 오픈 예정인 오버워치2를 원활하게 즐기기 위한 그래픽카드 사양을 알아보고 시작과 동시에 고티어로 가기 위한 준비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픽카드를 최근에 구매했다면 오버워치2의 최소 사양은 당연히 충족할 것이고, 높은 프레임을 유지하면 화면이 부드러워져서 에임의 정확성이 좋아집니다.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급격한 화면 전환에서도 어지럼증 발생도 줄일 수 있습니다. 비싼 그래픽카드가 높은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어서 적의 움직임을 파악하는데도 확실히 도움 되는 것이 사실이죠.

 

영웅-소전

오버워치2 그래픽카드 사양(스펙)

 

그래픽카드-권장사양
오버워치2-권장사양(베타)

오버워치2는 온라인 게임 중에서 굉장히 높은 사양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옵치1에서는 최적화가 정말 잘되어 있어서 그래픽카드는 GTX660 정도만 사용해도 원활하게 작동할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오버워치2에서는 이 최소사양으로 게임을 할 경우 프레임율이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구형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더라도 최소 gtx960 이상을 사용해야 그나마 원활하게 플레이가 됩니다. 최소사양은 프레임율 30 FPS에 준하며 권장사양은 60 FPS에 준하는 사양입니다.

 

그러나 오버워치2의 고티어를 노리신다면 최소한 120 FPS는 나오는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 에임 정확도 향상 및 급격한 화면 회전에서도 부드러운 전환이 가능하여 정확한 전투 상황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120 프레임 이상을 드랍없이 꾸준히 유지하려면 GTX 1660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옵션 설정을 그에 맞게 정확히 세팅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의 그래픽카드가 하이엔드급인 RTX 3080 이라면 렌더링 스케일 200%에서도 고프레임이 가능하며, 렌더링 스케일이 올라 갈수록 화면 선명도가 굉장히 좋아지기 때문에 원거리의 적도 선명하게 인지하여 저격수에게는 굉장히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공식 지원 그래픽카드

오버워치-공식지원-그래픽카드

오버워치에서는 대부분의 지포스 시리즈와 라데온 R 시리즈 RX 시리즈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인텔 내장형 그래픽 칩셋도 지원하긴 하나 프레임 성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오버워치2 프레임율이 낮은 문제 해결 방법

오버워치-프레임율문제-해결방법(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39980)

위 사진은 오버워치 홈페이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낮은 프레임율 해결방법입니다. 여섯 가지의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데로 적용해 보면 대부분 프레임 문제가 해결됩니다. 높은 사양의 그래픽카드보다는 간당간당한 저 사양의 그래픽카드가 약간의 문제점이 발생해도 플레임이 떨어지는 증상을 자주 보입니다. 저 사양으로 3D 화면을 구현하려면 필연적으로 높은 발열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바로바로 문제점을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오버워치2 프레임을 높이는 설정

오버워치2-그래픽-설정화면
프레임을 높게 만드는 설정화면(수직동기화,삼중버퍼링,버퍼링단축 : 비활성화)

랜더링 스케일은 100%로 설정한다. 프레임률을 자동으로 설정하면 내 모니터 주파수가 최대 프레임수가 됩니다. 수동을 선택하면 임의로 희망 프레임수와 최대 프레임수를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희망 프레임수는 내 모니터 주파수(72hz)로 입력하면 됩니다. 최대 프레임수를 너무 높게 입력하면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니 적당한 수준으로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그래픽품질-설정화면
프레임을 높게 만드는 그래픽 품질설정 화면

그래픽 품질은 위 사진처럼 낮음 및 비활성화로 세팅한다.

 

 

오버워치2의 그래픽 사양을 완벽하게 알아봤으니 이제 오버워치2의 전장과 영웅들을 숙지하여 그마 티어에서 랭커로 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다들 랭커에서 만나요~

 

아래 링크는 제가 얼마전에 포스팅한 그래픽카드 성능 저하 해결하는 방법이니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2022.08.27 - [온라인게임] - 그래픽카드 성능저하 화면끊김 해결방법

 

그래픽카드 성능저하 화면끊김 해결방법

오늘은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저하되어 화면 끊김 현상이나 프레임 드롭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와 그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던 게임이 그래픽카드 성능 저하로 인

bigger.tistory.com

 

https://bigger.tistory.com/358

 

오버워치2 티어 리스트 - 오버워치2 영웅 정보표

최근에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오버워치2의 티어와 영웅 정보를 총정리하는 시간입니다. 실력 등급 티어 순서 정보도 준비하였습니다. 오버워치2 티어 리스트 - 오버워치2 영웅 정보 길잡이 현

bigger.tistory.com

 

https://playoverwatch.com/ko-kr/beta/?blzcmp=app

 

완전히 새로워진 오버워치 경험

새로운 오버워치가 곧 찾아옵니다. 게임플레이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준비는 되셨나요? 새로운 영웅들, 파악해야 할 전장, 혁명적인 5대5 멀티플레이어 경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맞이하세요.

playoverwatc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