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vlc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by 큰사람 2022. 8. 27.
반응형

오늘은 완전 무료인 vlc 플레이어를 소개하고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과 설치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윈도우용 vlc 프레이어를 기준으로 설명하며, 안드로이드용과 리눅스용 vlc 플레이어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거의 모든 비디오 형식을 지원하며 다운과 설치하는 방법이 아주 쉬우니 아래 설명하는 데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vlc 플레이어 설치 방법

무료로 제공되는 플레이어이고 윈도우 64비트 VLC버전, 32비트 버전, 리눅스용. 안드로이드용 ios 용 등 거의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파일 용량은 대략 40MB 정도 되며 속도도 느리지 않습니다.

 

https://www.videolan.org/

 

VLC: 공식 사이트 - 모든 OS의 무료 멀티미디어 솔루션! - VideoLAN

2022-07-20 VideoLAN is proud to release the new major version of VLC for Android. It comes with new widgets, network media indexation, a better tablet and foldable support, design improvements in the audio screen, improved accessibility and performance imp

www.videolan.org

 

위에 링크로 가시면 메인 화면 중심부에 파란색 VLC표시가 있는데, 가장오른쪽 아래 방향 삼각형을 누르시면 사용하는 o/s를 고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os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고 선택한후 다운로드 VLC를 눌러주시면 화면이 바뀌면서 받기가 시작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WINDOWS 64 BIT용 VLC 3.0.17버전을 받는다고 화면에 표시되며 하단에 설치 파일이 자동으로 받아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중이라 아래 사진처럼 VLC 플레이어의 설치용 파일이 내려받기되고 있습니다. 속도는 빠른 편이며 잠시만 기다리시면 완료됩니다.

 

완료된 후 파일을 클릭하시거나 실행을 누르시면 VLC 플레이어가 작동될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당연히 한국어를 선택해 주면 진행됩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설치프로그램이 재부팅을 하지 않고서도 시스템 파일을 수정할 수 있게 해주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가볍게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다음 설치 화면은 읽어보고 체크나 체크해제 하신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수월하게 설치가 진행되고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개인정보와 네트워크 접근 정책에 대하여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이 팝업창에서 메타데이터 엑세스 허용하기를 하시면 제삼자가 내 재생목록에 있는 미디어의 정보를 검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싫으시면 체크 해제후 계속을 누르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지원하는 동영상 형식은 avi, mp4, mkv 등 vlc 플레이어는 거의 모든 영상 파일 형식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실험적으로 핸드폰으로 찍은 영상도 아무런 변환 과정 없이 플레이가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vlc플레이어

VLC 플레이어의 로고인 주황색 삼각 꼬깔이 보이면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자막 파일은 cdg, srt, smi, idx, sub, txt 등 거의 모든 형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반응속도도 빠르고 완전 무료인 vlc 플레이어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