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다운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by 큰사람 2022. 10. 19.
반응형

HP-오피스젯7740-사진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큰사람 자료창고입니다. 오늘은 많은 기업이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HP 프린터, 혹은 복합기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P 프린터는 휴렛 팩커드 프린터라고도 하는데 저희 사무실에서도 상당히 많은 프린터 및 HP 복합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드라이버를 자주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 목록
1. HP 공식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기
2.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1. HP 공식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하기

 

 

네이버 검색 >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HP 공식 드라이버 다운로드 고객센터

 

 

 

 

어떤 종류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지 선택한다.

  1. 프린터 ← 지금 우리는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야 하니 프린터를 선택해 줍니다.
  2. 노트북
  3. 데스크톱
  4. 기타

 

 

HP-제품명-검색창-사진

이제 프린터를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이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프린터 식별이라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 후 제품명 검색창이 나오면 원하는 프린터의 제품명을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제품명-자동검색-화면

 

최근에 크고 작은 기업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인 오피스젯 7740 복합기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officejet 7740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HP OfficeJet Pro 7740으로 완성되어 나타나게 되며, 선택 후 제출 버튼을 누르세요.

 

 

 

드라이버-다운로드-화면

이제 검색된 제품이 화면에 나타나고, 지금 사용 중인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표시됩니다.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OS의 종류가 윈도우10(64비트)가 맞다면 곧바로 아래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내가 사용 중인 OS 종류가 아니라면 다른 OS를 선택해준 후에 아래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세요.

 

 

 

 

예시로 다운로드하고 있는 HP 복합기인 오피스젯 Pro 7740의 드라이버 용량은 116.6MB이며, 가장 최신에 업로드된 날짜는 2022년 5월 25일로 표시되고 있어서 언제나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크롬-자동-다운로드-완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속도가 정상적이라면 대략 10초 이내로 완료됩니다. Full_WebpackXX.exe 파일을 눌러 실행하시면 이제부터 HP 프린터 설치가 시작됩니다.

 

 

 

2.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설치가 시작되면 대부분 질문에 ok 혹은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공식 정품 드라이버 설치라서 특별하게 추가 설치되는 프로그램은 없으니 안심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버-설치-시작

 

HP에서 추천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중입니다. 제품명도 정확히 명시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설치중-게이지바-화면

프린터 드라이버 파일들을 하드디스크 내에 복사 중입니다. 기본장치 소프트웨어 설치 게이지 바가 끝가지 가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HP-프린터-네트워크로-설치하기

기본적으로 네트워크 프린터를 지원하여 공유 프린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무실에서 HP 프린터기는 한대만 설치하고 인트라넷을 통해 공유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 설정이 먼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공유 프린터기의 IP주소를 입력하십시오. IP주소를 모르면 프린터기 주변에 붙여놓은 라벨을 확인하시거나 전산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단독으로-USB프린터-설치하기

만약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을 취소하면 위 화면과 같이 USB를 통해 단독 프린터기로 드라이버를 설정하게 됩니다. 프린터기와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HP-프린터-연결하기

프린터기가 컴퓨터와 USB로 연결되면 자동으로 인식하면서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됩니다.

 

알고 보면 HP 프린터의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정말 쉽습니다. 설치방법도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HP 프린터가 네트워크로 공유될 때 IP주소만 미리 확인하시면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